주거복지연대,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홍보단 1기 수료식 개최 > 언론보도/뉴스레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뉴스레터

보도자료 주거복지연대,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홍보단 1기 수료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2021-10-06

본문

주거복지연대,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홍보단 1기 수료식 개최

남상오 이사장 개인의 진로 및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 되기를


()주거복지연대(이사장 남상오)대학생 서포터즈 행복홍보단 1기 수료식을 지난 1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주거복지연대 활동 홍보 및 참여 학생 역량 강화를 목표로 올해 초 3월 사업계획을 수립. 지난 5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국내 대학생 9명을 선발하였고 202161일부터 930일까지 4개월간 활동하였다.

 

수료식은 주거복지연대 남상오 이사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활동결과보고, 평가회의, 시상식 순서로 진행됐다.

 

활동내용으로는 설화민담 조사를 통한 지역 이해 주거취약계층 방문 인터뷰 건강한 내집관리 방법 조사 LH행복한밥상, HF드림하우스, 주거안정망구축사업소, 평택도시텃밭 등 주거복지 활동을 취재하고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 홍보하였다.

 

취재 과정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준수해 진행됐으며 누구나 집걱정 없이 행복하게온라인 챌린지를 진행 행복홍보단 블로그 운영을 통한 월평균 접속자 1,000명 이상 달성 기획기사 작성 등 주거복지연대 활동을 홍보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남상오 이사장은 축사에서 "행복홍보단 1기 서포터즈 여러분들이 성실하게 활동해준 덕분에 주거복지연대 활동을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이번 활동이 개인의 진로 및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홍보단 1기 윤효석(25, 소비자주거학과) 서포터는 깊이 있는 현장경험을 직접 질문을 만들고 인터뷰와 취재를 해 생동감있게 알아볼 수 있는 경험이 되어 개인적으로 많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주거복지에 대한 관심이 현재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주거복지현장에서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공공과 함께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이후 주거복지발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거복지연대는 2001년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설립된 NGO로 지난 20년간 주거복지공익사업, 연구와 캠페인 추진 등 대한민국 주거복지정책의 발전과 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2020 (사)주거복지연대. All rights reserved | Design by i@m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