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거복지연대, ㈜메타박스와 기부약정협약 체결 > 언론보도/뉴스레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뉴스레터

보도자료 (사)주거복지연대, ㈜메타박스와 기부약정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2021-10-15

본문

()주거복지연대, 메타박스와 기부약정협약 체결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지원 및 나눔의 주거복지 실현

메타박스, 수익금 일부 기부하기로


()주거복지연대(이하 주복연, 이사장 남상오)20211014메타박스 오픈 갤러리에서 NFT(대체불가능 코인)를 기반으로 예술작품 전시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메타박스(이하 메타박스, 대표 최영완)나눔의 주거복지 공동체 실현.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약정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남상오 주복연 이사장, 김유정 주거안정팀장, 지병숙 회장(메타박스), 최영완 대표(메타박스), 메타박스 1호 작가 손서영 화백(한국문화예술인환경사랑연합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기부약정 협약 체결은 양 기관의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저소득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 건강한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나눔의 주거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메타박스는 고유목적사업을 통한 수익의 일부를 주복연의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지원 활성화를 위해 기부하기로 하였고, 주복연은 메타박스의 고유목적사업 활성화를 위해 홍보, 문화예술인 주거상담 및 주거복지 정보 제공 등에 관하여 필요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그 밖에 양 기관 간 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은 상호 협의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메타박스는 디지털 아트, 부동산, 기타 유,무형의 자산까지 거래되는 오픈 플랫폼으로서 실물 자산에 NFT 디지털 증권 발행으로 부동산과 유,무형 작품의 소유권과 저작권을 증명한다. 분할 소유권도 발행해 소유권에 대한 거래를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아트 전시,부동산,투자를 통한 각국의 파트너 네트웍 구축과 NFT 레플리카(작가증명의 복제품) 경매를 진행 중이다. NFT 미술품,조각품 경매 진행을 위한 유명 작가와 해외 아티스트, 대한민국 전통 컨셉 작가와의 사전 계약도 완료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2020 (사)주거복지연대. All rights reserved | Design by i@m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