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연대는 6월 21일 동작구 대방동에 위치한 ㈜희망하우징 회의실에서 2024년 임시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7월말 임기만료인 이사장 선출이 주요한 상정 안건이었으며, 참석한 이사 및 회원들의 만장일치를 통해 강한수 주거복지연대 등기이사가 11대 이사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신임 이사장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에서 30여 년간 근무한 행정정책학 박사 출신의 주거복지정책 전문가입니다.
앞으로 주거복지연대는 강한수 신임 이사장과 함께 주거복지정책의 발전과 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사단법인 주거복지연대 임시총회를 통해 새로운 이사장이 선출되면서 오늘부로 이사장 및 상임대표 자리를 내려놓습니다.
그동안 주거복지분야 선배분들이 23년간 주거복지연대를 지켜오며 주거복지업계 발전과 서민주거권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토대 위에 제가 조금이라도 힘을 보탰으면 저로서는 큰 보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이사장을 맡으신 강한수 박사는 누구보다도 우리나라 주거복지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많으신 분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비록 자리를 떠나지만 평생 주거복지인으로서 조그만 일이라도 늘 주거복지연대와 함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06월 21일
남상오 드림
(3) 동작주거상담소와 함께 입주상담 및 주택열람 진행
흑석동주민센터 긴급주거비 신청 의뢰를 통해 주거복지연대가 위탁운영하는 동작주거상담소에서 상담을 진행한 대상자의 긴급주택을 지원하기 위해 주거복지연대는 관악구 소재의 주택 두곳의 주택열람을 함께하였습니다.
부채 및 파산으로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 대상자는 주거복지연대의 LH위·수탁매입임대주택에 입주하면서 앞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및 공공임대주택으로의 주거상향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4) 경기남부지사, 제2회 감자꽃 축제 행사 가져
주거복지연대 경기남부지사는 5월 25일(토요일) 평택시 고덕면에 위치한 700여평의 도시텃밭에서 제2회 감자꽃 축제 행사를 가졌습니다.
2018년부터 시작한 도시텃밭 가꾸기 행사는 LH건설임대입주민의 지역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자기매김하고 있으며, 계절마다 여러 작물들을 가꾸고 수확하여 건설임대입주민과 주거취약계층에게 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한 퇴거주택 점검
숭실대 대학생 두명이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여 주거복지연대가 위·수탁 관리하고 있는 LH매입임대주택의 퇴거주택 점검 및 정리하는 활동을 3일간 함께하였습니다. 군포에 위치한 퇴거주택 정리를 위하여 평택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석훈 경기남부지사장과 백연옥 사무국장도 함께 팔을 걷어 붙였습니다.
주거복지연대는 자원봉사 인증관리 등록단체로, 주거복지연대에서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VMS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에 회원가입 후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