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복연통신-150호】 > 언론보도/뉴스레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뉴스레터

뉴스레터 【주복연통신-150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2019-09-12

본문

【주복연통신-150호】
안녕하세요. 주거복지연대입니다. 더운 여름 바쁘게 지내고 이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추석연휴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 8월 말 IBK기업은행과 주거복지연대는 '군장병 행복바우처' 업무협약을 체결을 하였습니다. IBK나라사랑통장을 가진 군 장병 또는 입대 예정자를 대상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면 행복바우처(금융바우처)를 제공하고, 주거복지 관련 캠페인 사업 등을 통해 군 장병의 주거복지 향상을 꾀하고 있습니다.


◆ 8월 21일 LH경기본부와 소년시설 퇴소자, 산업연수원생 등 사회적 약자에게 매입임대주택을 활용하는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안산, 평택, 수원 등 지역으로 주거복지연대 수원지부(이석훈지부장), 용인지부(김선길지부장), 부천지부(탁진성지부장)에서 입주자 발굴 및 진행에 동참하여 주기로 하셨습니다. 지부에서는 특히 집수리자원봉사대를 발족하고 운영함으로서 집수리 비용을 최소화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함께하도록 하였습니다. 많은 성원과 참여 기다립니다.


◆ 2019하계 행복한 밥상사업이 성황리에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임대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전국 110여 단지가 선정되었고 8월말까지 약 20일간 운영하면서 단지 내 아동급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단지현장방문에서도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고 밝게 웃는 아이들의 미소에 이 더운 여름에 봉사하시는 여러분들이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본 사업을 주최하는 LH와 봉사활동과 단지 내에서 운영하시는 여러 관계자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지원사업 “우리이웃 바로알기”사업을 통해 동작구 상도동에 10평 규모의 방2 화장실1 장소를 섭외하여 내부공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우리 마을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모임의 장소로 잘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 7월 30일 주거복지연대 임시총회가 있었습니다. 이사진들의 임기만료에 따라 신임이사장과 이사진을 추대하였습니다. 신임 이사장으로 남상오 現상임대표가 추대되었고 이사로는 강혜경(희망하우징대표), 김경철(LH 주거복지처장), 박근석(한국주거복지연구원장) 등 7분이 신규 선임되셨습니다. 주거복지 분야의 전문가 분들로 향후 주거복지연대활동에 기대됩니다.


◆ 9월 10일 기준으로 229호 공가 입주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민주거복지실현을 위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 8월 28일 강서주거복지센터의 “긴급주거지원” 주거입주식이 있었습니다. 서울주거복지센터협회와 협약사업으로 장애인이 입주하여 사회성을 갖춰 자립할 수 있는 징검다리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행되도록 도와주신 강서주거복지센터,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총 연합회 등 여러 기관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한국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건설사랑 보금자리 드림사업” 제1호가 상도동에 진행됩니다. 건설재해노동자로 현재 재활 중이신 000님의 가족 4명이 입주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보금자리드림사업은 장애인, 미혼모, 문화예술계 등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동작주거복지센터에서는 동작구내 10여 가구의 아동 주거실태조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서울시와 함께 조사하는 이 프로젝트는 최초로 아동주거상황을 모니터하여 2020년에는 개선 및 활용의 기본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 동작주거복지센터에서는 숭실대에서 진행한 2019 동작복지나눔축제에 부스참여 하였습니다. 동작구청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기부·후원 통한 나눔 의미 되새겨, 복지나눔콘서트, 다문화 음식·의상 체험, 수어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되어있고 2019 사회적경제 박람회 함께 개최 공정무역 제품소개 및 물품 판매전 등 열렸습니다. 우리 센터부스에서는 준비한 설문지와 상품이 동이 날 정도로 많은 참여가 있었고 동작구주거복지 개선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소중한 행사였습니다.


- 항상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주거복지연대 임직원 일동 -

혹시라도 활동안내 문자 수신을 원치 않으신다면 유선전화 또는 답문자를 보내 주십시오.  02-816-168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2020 (사)주거복지연대. All rights reserved | Design by i@m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