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복연통신-151호】 > 언론보도/뉴스레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뉴스레터

뉴스레터 【주복연통신-151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2019-11-11

본문

【주복연통신-151호】
안녕하세요. 주거복지연대입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겨울의 문턱에서 활동내역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2019 주거복지연대 후원의 밤 행사 D-17일입니다.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11월 27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되오니 많은 참석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IBK기업은행과의 '군장병 행복바우처'사업에서 현재까지 1만여명의 장병이 주택청약통장에 가입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주거복지는 누구에게나 중요한 사항으로 주거복지연대는 전국민의 주거복지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9월 26일 안산 2가구와 10월 8일 평택 3가구 매입임대주택 입주식이 있었습니다. 지난 8월 LH경기본부와 체결한 MOU의 결과입니다. 입주하신 분들은 재정문제로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상황인데 본 주택 입주로 적극적인 경제활동을 하고 가족과 함께하시는 것이 목표라 하십니다. 주거복지연대는 여러분들의 꿈과 목표를 응원합니다.

◆ 2019 KAB사랑나눔의 집 사업으로 9월24일 인천, 10월 29일 강릉, 10월30일 부산사상구 취약계층 집수리를 통해 주거안정을 꾀하였습니다. 상반기 선정이후 오래 기다리셨다며 환하게 웃으시는 수혜자분들을 보시며 다시한번 힘을 내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 2019 HF 드림하우스 사업이 실시되었습니다. 부산지역 독거노인을 중심으로 취약계층 집수리로 상반기까지 140호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남쪽이지만 올겨울은 더 따뜻하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2019 건설사랑 보금자리 드림사업의 1호, 2호, 3호가 순차적으로 공사, 입주되었습니다. 일용건설노동자, 장애인, 미혼모, 문화예술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본 사업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데 입주가족의 안정을 기원합니다.

◆ 11월 현재 기준으로 243호 공가 입주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민주거복지 실현활동은 계속되어야합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10월 11일 총회에서 결정된 주거복지연대 이사장의 이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이영신 전이사장님은 이임사로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고 새롭게 취임하신 남상오이사장님은 주거복지연대의 새로운 활동을 기대할 수 있는 결의를 보여주셨습니다. 또 신규 선임된 이사님들의 상견례도 같이 할 수 있는 자리로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 동작주거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0월15일 대방동 여성플라자 세미나실1에서 '공공임대주택 바로알기'  주거복지 강좌를 실시하였습니다. 동작구 거주 구민과 사례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에 약 50여명이 참석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이날 강사론 한국주거복지연구원 박근석 박사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동작주거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을 준비하여 구민의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항상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주거복지연대 임직원 일동 -


혹시라도 활동안내 문자 수신을 원치 않으신다면 유선전화 또는 답문자를 보내 주십시오. 02-816-168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2020 (사)주거복지연대. All rights reserved | Design by i@m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