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복연 통신-153호] > 언론보도/뉴스레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뉴스레터

뉴스레터 [주복연 통신-153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2020-09-08

본문

◆주복연 통신-153호

안녕하세요. 주거복지연대입니다지난 한 달간 사회공헌활동과 사업진행 소식을 알려드립니다항상 저희 연대를 지지해 주시고, 후원하여 주시는 회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최선을 다하는 주거복지연대가 되겠습니다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거복지연대 신규 홈페이지 오픈]

오는 9월 주거복지연대가 새로운 모습으로 회원여러분들을 찾아뵙습니다. 신규 홈페이지는 주거복지 대표전문기관으로서 연대의 의지와 향후 비전을 담았습니다. 연대가 진행하고 있는 자체사업 및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풀뿌리민주주의에 기반한 지역연대, 지사지부활동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후원방식을 손쉽게 개선했습니다.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주거지원은, 오랜 기간 차별과 사회적 소외를 겪어온 소외계층에 대한 차별을 바로 잡는 일입니다. 새로운 홈페이지를 기점으로 더욱 발전하는 주거복지연대가 되겠습니다.

 

[비피해 입주공가 관련]

코로나1930여년 사상 유례없는 긴 장마로 인해 많은 입주민들께서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파악한 비 피해 가구는 총 41가구로, 누수와 침수, 곰팡이 등의 문제가 가장 심각했습니다. 장마피해를 입은 공가입주민들을 위해 비용과 인력 등 가용자원을 적극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기 및 배선, 도배와 장판, 보일러 및 기타설비 지원 등 공가입주자분들을 위한 주택 개보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연대는 비 피해와 관련한 민원이 발생하면 담당자가 가장 먼저 LH하자상담센터(1600-1004)에 접수를 하고 지역별 매입임대관리소 소속 기계, 전기, 토목 등 담당자와 집수리업체 전문가가 함께 현장점검 후 수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Hf드림하우스 사업, 무엇이 달라졌을까]

본 사업이 올해로 9년째를 맞아 지난 812일 한국주택금융공사 본사(부산)에서 주거복지연대 남상오이사장, 희망하우징 강혜경대표,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정환사장 참석하에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부터는 총 47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자, 부산 외 서울의 취약계층에게도 도움을 드릴 예정이며 작년대비 100가구 더 많은 200가구의 주택개선을 진행합니다. 일자리창출 130여명과 함께합니다. 지역기관으로부터 수혜자추천을 받아 심사 후 94일부터 공사가 진행됩니다. 새로운 현장감리관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연대에서 수행해온 현장공사 완성도를 측정하는 의미 있는 시도가 될 것입니다. 공사확인서를 세부내역까지 보완. 수혜자분들이 공사내역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주거공간확보를 위한 신규 사회공헌 프로젝트]

서민주택금융재단(권진봉이사장)과 주거복지연대는 지난 77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공간확보를위한 사회공헌사업협약을 마쳤습니다.

이 사업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제공하는 빈집을 개·보수하여 주거취약계층에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재단은 대출기관으로서, 주거연대는 수행기관으로서 활동합니다. 향후 1년간의 활동을 하며 '신공가'프로젝트 'LHL'프로젝트 등과 연계하여 활동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거안정과 일자리 결합의 실내버섯재배 프로젝트]

주거복지연대에서는 공가와 일자리창출이 결합된 실내버섯재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9년 겨울부터 시작한 흰색목이버섯 재배를 지사지부설명회를 통해 재배수요를 확인하고 농림부 버섯박사와 간담회를 통해 기술검증을 거쳤습니다. 이번에 경기남부지사에서 수원권역 반지하공가에 실내버섯재배를 추진하고 있으 지난 822일 공가입주민, 주변주민 등이 참석한 2020버섯용 실내 스마트팜 1차교육실습이 있었습니다. 주거와 일자리가 결합된 기대되는 프로젝트로 앞으로 많은 관심과 조언 바랍니다.

 

[동작주거복지센터]

동작주거복지센터는 국토교통부(서울시)사업인 `비주택거주자 주거상향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어 동작구 관내 쪽방 및 고시원에 거주하시는 주거급여 수급자를 발굴하여 LH전세임대주택으로 입주 할 수 있도록 활발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방건강 충전소]

주거복지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입주민의 건강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해서 '대방건강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동이 힘겹지만 반드시 필요한 어르신에게 효율 높은 운동인 EMS운동법을 제안해봅니다

지난 5월부터 연인원 100분이 EMS운동을 경험 하셨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하였으나, 지역 건강지킴이로 일조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 중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평택 텃밭 사업]

지난 3월 파종 후 3개월 만의 수확으로 13고랑에서 감자를 파종해서 10kg 100박스 이상 수확하였습니다. 수확한 감자를 취약계층 50박스, 수원의료원 50박스를 기부하여 땀 흘린 결과를 나눔으로 함께 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에서 가장 큰 수확은 함께하신 연대 가족 분들입니다. 더운 날 땀이 비 오듯이 떨어지는데 휴일 새벽부터 고생 많으셨습니다.

우리 회원 분들이 든든하기에 연대가 모든 일을 자신 있게 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참여하신 회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 항상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주거복지연대 임직원 일동 -


혹시라도 활동안내 문자 수신을 원치 않으신다면 유선전화 또는 답문자를 보내 주십시오. 02-816-168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2020 (사)주거복지연대. All rights reserved | Design by i@mplus